집단상담

집단 상담은 두 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에서 전문적으로 훈련된 집단상담자의 가이드로 참여자들의 역동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합니다. 이를 통해 자신의 감정, 태도, 생각 및 행동을 탐색하고 이해하여 바람직한 자기관리와 대인 관계적 태도를 향상하도록 돕는 과정입니다.

[청년 및 성인대상 프로그램]
- 성교육, 감수성 훈련, 음악/미술을 통한 자아성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합니다.

[초등생 인성교육 프로그램]
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하며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인성을 키우고 균형잡인 전인적인 발달을 돕습니다. (대상 : 초등 4, 5, 6학년)

자기인식, 감정조절, 의사소통, 자아정체성, 생명존중, 성교육, 학교폭력 예방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1명의 상담원이 4~5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소그룹을 집단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.

[청소년 생명존중 프로그램]
소중한 생명의 가치를 배우고 나와 남의 생명을 존중하고 돌보는 태도와 방법에 대해 함께 생각해 봄으로써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생명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생명의 소중함, 자기 장점 탐색, 공감능력 향상, 긍정적 사고 형성, 비합리적 생각과 감정, 청소년기 스트레스와 심리적 문제, 위험신호 등의 주제를 다루며 음악치료, 미술치료, 감수성 훈련 등 집단지도 방식으로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1명의 상담원이 4~5명의 학생으로 이루어진 소그룹을 지도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