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담교육

내담자의 잠재력 개발, 심리적 어려움(스트레스, 우울, 불안 등)의 극복 및 문제 행동(일탈, 자살 등)을 예방하여 심리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합니다.

상담원 양성교육

전화 상담 및 사이버 상담, 집단 상담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교육입니다. 상담자에게 전문적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생명의전화에서는 다양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교육, 실습하여 상담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.


생명의전화 상담사가 되려면

상담이론 교육 20시간 & 상담실습 교육 30시간 (총 50시간) 교육과정 수료가 필요합니다.


교육안내

일정

매년 이론, 실습 각 1회

대상

상담에 관심있는 교민 모두

문의
8223-9342


상담원 심화교육

기본 교육 및 그룹 스터디 또한 개인의 인성적 자질의 연마를 통하여 상담원의 전문성을 심화하는 과정입니다. 매년 교육내용은 상이하며 일정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교육주제

음악치료, 미술치료, 다양한 상담 이론 및 실습 훈련 재교육, 상담기법의 활용과 실습 등이 있습니다.

대상

상담원



소그룹 스터디

상담원들의 상담 전문성을 높이고 인성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스터디 모임을 진행합니다.

-상담 실무자 사례연구, 상담 이론과 기법 연구, 비폭력 대화, 꿈나눔을 통한 무의식의 의식 작업 등

대상

상담원



오픈 프로그램

상담 및 심리 관련의 다양한 주제들을 다루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집단 상담, 강연회 또는 강의 형식으로 진행됩니다.

매년 교육내용은 상이하며 일정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교육주제

성교육, 청년 멘토링, 커뮤니케이션 타입과 감성 지능, 파워 마인드, 애니어그램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합니다.

대상

상담에 관심있는 교민 모두